본문 바로가기
영양소

비염을 예방하는 항히스타민 영양제 소개

by 부지런한 코알라 2024. 6. 10.

목차

     

    최근 환경오염, 미세먼지등의 심화로 비염 등 알러지성 질환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글에서는 항히스타민 효과를 보유하고 있어 비염등 알러지성 질환에 효과적인 영양제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알러지 질환이란?

    외부손상이나 상처 이물질에 대한 방어반응으로서 우리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반응으로, 혈관확장을 통해 혈액양을 늘리고 모세혈관의 투과성을 높여 면역세포가 염증부위에 쉽게 도달하도록 하여 손상된 조직을 회복시키고 항상성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다만, 이러한 반응중 기관지 같은 평활근조직을 수축시키고 분비물을 증가시는데 과도한 분비시 붓기, 가려움, 콧물, 눈물, 기침, 분비물 유발하게 됩니다.

    효과적인 영양제 추천

    1. 퀘르세틴

    주요효능

    퀘르세틴은 양파에 들어있는 성분(특히 양파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음)이며, 항산화, 항염, 항바이러스 효과가 강력하고 고혈압, 고지혈증 등 대사증후군 예방에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특히 히스타민을 분비하는마스트셀의 세포막을 안정화 하고, 마스트셀의 활성을 매개하는 염증성신호인자들 루코트리엔, TNF-알파 등을 억제하여 알러지성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적정 복용량

    일일 섭취시 500~1000mg의 퀘르세틴을 1~2번정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며, 생체이용율이 낮은 성분으로 영양제 선택시 파이토솜 또는 리포조멀 공법의 영양제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기타사항

    두통이나 복통을 유발할수 있으며, 임산부, 수유중인 여성, 신장이 좋지 않거나 어린아이는 섭취를 지양하시기 바랍니다.

     

    퀘르세틴에 대해 자세하게 알고싶으신 분은 아래이 글을 참고해주세요

     

    퀘르세틴, 자연의 알러지 완화성분! 효능과 섭취방법을 확인하세요!!

    목차 퀘르세틴은 자연계에서 발견되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 중 하나입니다. 이 글에서는 퀘르세틴의 정의, 다양한 건강 효과, 효과적인 섭취 방법, 부작용 및 유의사항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

    dkoala.co.kr

     

     

    2. 브로멜라인

    주요효능

    브로멜라인은 파인애플에 있는 단백질 분해효소로서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그중 염증관련 효소인 COX를 억제해서 항염증 효과를 가지고 있는 성분입니다. 특히 히스타민과 브레디킨에 의해 증가되는 혈관 투과성을 낮추고 히스타민 분비를 증가시키는 IgE항체의 생성을 줄여줘서 알러지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적정 복용량

    하루 1,200~3,600GDU의 브로멜라인 섭취를 권장드리며, 음식의 소화에 활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몸속에 흡수하기 위해 후 2시간 이후 섭취를 권장합니다.

    * 500mg 영양제 기준 약 1,200GDU의 브로멜라인 함유

     

    기타사항

    퀘르세틴과 브로멜라인을 조합하여 섭취시 더욱 강력한 효과를 볼수 있으며, 일부 사람들에게 설사 또는 메스꺼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혈액을 묽게 하는 성분이 있어 항응고제를 복용하는분들은 섭취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브로멜라인에 대해 자세하게 알고싶으신 분은 아래이 글을 참고해주세요

     

    브로멜라인! 천연 소화효소-효능 및 부작용, 효과적인 섭취법 소개

    목차 브로멜라인(Bromelain)은 파인애플에서 추출한 천연 효소로, 소화기 건강을 촉진하고 항염증 작용을 하여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 글에서는 브로멜라인의 효능, 부작용, 그리

    dkoala.co.kr

     

    3. 비타민C

    주요효능

    비타민C는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성분으로 많은 분들이 섭취하는 영양제 이지만  몸속의 히스타민 수치를 낮춘다는 연구결과가 많이 있어 알러지성 질환에 효과적인 영양제 입니다.

     

    적정 복용량

    항히스타민 효과를 보기위해 하루 2g의 비타민 C를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기타사항

    빈속에 속스림, 설사 등을 유발할수 잇으니 자신에게 맞는 용량을 찾아서 섭취하는 것을 추천함

     

    지금까지 비염 등 알러지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항히스타민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만 알러지성 질환은 히스타민, 화학매개체, 염증세포의 복합적인 반응을 통해 발생하기 때문에 히스타민 레벨 관리로만 예방될수 없으니 알러지성 질환의 근본적 원인을 확인하시고 접근하시기 바랍니다.